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제5조 (개인 정보보호)
제6조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제7조 (서비스의 제공)
제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제9조 (판매촉진 아이템 서비스)
제10조 (할인쿠폰)
제11조 (포인트)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13조 (회사의 면책)
제14조 (게시물 및 게시판 관리)
제15조 (권리의 귀속)
제16조 (금지행위)
제17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제18조 (취소 및 환불)
제19조 (반품 및 환불)
제20조 (교환 및 환불)
제21조 (교환 및 환불의 제한)
제22조 (배송)
제23조 (블랙멤버십)
제25조 (품질보증)
제26조 (분쟁 조정 센터)
제27조 (총판점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28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제29조 (이용 계약의 해지)
제30조 (공급대금의 정산)
제31조 (정산의 보류)
제32조 (회사의 면책)
제33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제34조 (기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식회사 딜러타이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의 이용 고객 간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상호 간의 권리·의무, 책임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서비스: PC,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 등을 포함한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 회원: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를 말하며,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과 소매점 회원, 판매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1. “회원”이란 “블랙서클 사이트”에서 사업자 명의로 회원 등록을 하고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2. “일반회원”이란 “사이트”에서 회원 등록을 했으나 승인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소매점회원”이란 “사이트”에서 회원 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상태에서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총판점회원”이란 “회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 상품을 공급하는 자이며, 회사에서 전송하는 발주정보를 확인하고, 출고처리를 수행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이 약관에 별도 동의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를 말하며, 구매 서비스의 이용 및 거래 이행에 대하여 개별약관 등으로 별도로 정함이 없는 한 이 약관의 고객 관련 규정을 준용하여 적용합니다. 단, 회원 전용 서비스에 관한 규정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식별 정보로서,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사용을 승인한 문자,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 기호,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상품: 총판점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에 제공(판매) 하는 각종 재화 및 용역 등을 총칭하여 말합니다.
9. 게시물: 회원이 게재하는 부호(URL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10. 게시판: 회원이 게시물을 게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11. 할인쿠폰: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상품의 판매대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쿠폰을 말하며,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에 따른 할인액 중 회사 부담부분은 회사가 총판점회원으로부터 수취할 서비스이용 수수료에서 직접 차감됩니다.
12. 포인트: 회사 또는 제3자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원에게 부여하는 재산적 가치 및 환가성이 없는 무형의 도구를 말하며, 회사가 지정한 용도 및 사용방법에 따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말합니다.
13. 운영정책: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정책, 규칙 및 지침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사의 방침(향후 회사가 개정하는 내용을 포함)으로 이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를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www.blackcircles.co.kr, 이하 “웹사이트”라 합니다)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 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및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하 “표시광고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전자우편(Email), 앱 푸시(APP-PUSH)메시지, 문자메시지(SMS/MMS) 등으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통지한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회원에게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하면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과 이 약관이 상충하는 경우,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⑦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운영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용 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포함된 정보(실명 등)를 사실과 다름없이 기입한 후 회사가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제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 요청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청소년보호법』 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19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및 단체 회원 등 회원별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의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 서비스에 별도 안내 또는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고, 해당 사유가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경우 이용 신청자는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제출 정보(본인확인절차 포함)의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 제3자 정보 도용이 있는 경우
-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따라 제출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의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하였으나, 부당하게 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 총판점회원의 가입을 요청한 자와 서비스 수수료를 납입하는 자의 정보가 다를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식별번호, 전자우편주소 등)가 동일한 경우
- 제출 정보의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이 약관 또는 회사와의 계약 등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이용신청의 제한이 있는 회원인 경우
-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에 반하여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 회사는 본 조 제3항에 따라 제출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총판점회원에게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총판점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활동의 제한 또는 정산금 지급 보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해당 총판점회원은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구매 금액, 횟수, 빈도 및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의 등급을 부여 및 관리할 수 있고, 회원의 등급에 따른 혜택을 달리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 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고, 등급의 부여 기준, 혜택 등은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축소, 확대, 종료 등의 변경을 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관련 법령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안내 또는 조치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원은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의 정보를 허위로 수정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정보로써 기재 또는 회사에 제공한 사항(주소지, 대금 결제를 위한 계좌 정보 등)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서비스 플랫폼 내에서 개인 정보를 직접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리는 등 회원의 정보에 관하여 최신의 정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와 총판점회원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 등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한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④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거나 회사에 대한 통지를 지연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에 중대한 귀책이 없는 한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적법한 절차 및 방법에 의거하여 수사기관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그 범위 내의 회원에 관한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등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 스스로에게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대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 회원의 ID 또는 비밀번호가 유출되거나, 유출될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을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이나 관계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은 ID 또는 비밀번호가 유출,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합리적인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7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상품 거래를 위한 쇼핑몰 서비스
2. “사이트”의 개발 및 운영 서비스
3. 상품 구매 관련 업무 지원 서비스
4. 상품 정보 검색 서비스
5. 기타 전자상거래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일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총판점회원이 공급한상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할인행사 등을 실시할 경우에 공급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당해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납세 관리에 관한 정책을 수립 및 운영할 수 있으며, 과세 관청의 요청에 따라 회원의 과세자료를 국세청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부과되는 세액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메시지 기능을 포함하여 서비스 내 고객의 법령 위반, 이 약관 위반, 기타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적절한 모니터링을 실시할 수 있고, 회원은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대하여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요청하는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⑨ 회사가 이 이용계약의 위반 행위를 확인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하거나,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특정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전 통지하고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이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이거나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이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또는 수익성 악화되거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지,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및 기타 방법 등으로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통지합니다.
제9조 (판매촉진 아이템 서비스)
① 회사는 상품 판매의 촉진을 위하여 총판점회원이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는 할인쿠폰, 마일리지 아이템 및 총판점회원이 자신의 상품 노출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전시권, 상점 로고 등의 다양한 판매촉진 아이템을 유상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판매촉진 아이템의 이용방법 및 이용요금, 제공 서비스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총판점회원의 해당 서비스 이용에 조력합니다.
제10조 (할인쿠폰)
① 할인쿠폰은 회원가입 및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되며, 각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조건 및 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고, 할인쿠폰의 제공 내용 및 운영 방침은 회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하고, 사용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경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상품 구매 후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졌을 때에 해당 할인쿠폰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③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할인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서비스의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포인트)
① 회사는 물품 구매액 또는 이벤트 당첨 결과 등에 따라 회원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고객은 포인트를 상품의 구매 비용을 결제 시 구매비, 배송비 등 지정된 용도 및 절차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의 적립방법, 기준, 이용 조건, 이용 기간, 소멸 조건 등은 회사의 마케팅 정책의 변경이나 법령의 개정 및 폐지, 회사와 총판점회원의 계약관계의 변경 등 합리적이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이 만료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하며, 회사는 회원이 상품의 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 부여한 적립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는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회원은 적립금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고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여 포인트를 사용할 경우 해당 사유를 사전(미리 통지할 수 없는 경우 사유를 안 날로부터 지체 없이) 통지하고, 포인트를 박탈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주소, 문자(SMS, MMS) 메시지, 알림톡, 메신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본 조 제1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공지하고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③ 제휴업체와의 계약 종료 또는 변경, 신규 서비스의 개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알림톡 메시지를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일반적 준수 사항
제14조 게시물 및 게시판 관리 (블랙서클 커뮤니티)
블랙서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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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착후기는 게시자의 실제 장착후기만 등록할 수 있으며, 타인의 후기 및 게시글을 도용하거나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⑥ 중고거래 게시판 이용규정
1. 타이어 및 기타 정비도구 등 자동차 정비관련 상품만 거래 가능하며, 그 외 자동차와 무관한 상품의 거래는 불가합니다.
2. 타이어는 중고 타이어, 과년재고(2년이상된 타이어)만 거래 가능하며, 2년 이내의 신품 타이어는 거래 불가합니다.
3. 타이어 외 장비, 각종 도구의 경우에도 신품은 거래 불가하며 중고 거래만 가능합니다.
4. 개인간 중고거래 중 발생하는 파손, 분실, 사기 등 모든 손실에 대해 회사에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권리의 귀속)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식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상품평 등의 게시물에 관한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16조 (금지행위)
① 회원은 이 약관, 회사의 운영정책 및 서비스 내에 회사가 공지한 사항을 지켜야 하며,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금지행위를 통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에서 규정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총판점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들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회원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타인의 명의, 카드 정보, 계좌 정보 등)를 이용·공유하는 행위
3.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의 사용,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등 일체)
5.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6.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행위
7. 회사 또는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인격권, 저작권 등의 지식 재산권 포함)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
- 상품에 대해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불신을 조장하는 행위
8.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모욕·비방·비하하는 행위
9. 회사 또는 타인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그러한 시도(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 등)를 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이나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11. 타인과 유·무상 등의 방법으로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적립금, 할인쿠폰 등을 거래하는 행위
12.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거나 할인쿠폰 등의 유효기간을 연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와 취소를 반복하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
13.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율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14. 고의로 경쟁관계에 있는 타 판매회원의 상품을 구매한 후 악의적인 상품평을 작성하는 등 사이버몰의 거래질서를 명백하게 방해하는 행위
15. 회원의 의무를 불이행하는 행위
16. 총판점회원의 연락 두절 또는 총판점회원이 해결해야 할 고객의 불만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을 전가하고 처리하지 않는 행위
17.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을 위배하는 행위
③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중지하거나 상당 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 사실 확인 및 소명을 위해 조치를 취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에게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거래 사실 증명서, 물품 수급 및 발주, 배송 증빙서류 등)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5장 블랙서클 서비스의 이용
제17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고객(일반회원 또는 소매점 회원)이 회사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은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고객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회원이 매매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 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으며, 본 조 제3항의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고객이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서비스 내에서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⑥ 고객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회사가 정한 상품판매가,배송비,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 상품의 옵션 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 구매액)이며 고객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는 실 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8조 (취소 및 환불)
① 고객의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24시간 이내에 환불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고객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③ 고객의 구매 취소 요청은 다음 각호와 같이 처리됩니다.
1.결제를 완료 상태: 취소 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 처리 완료
2.상품 준비 중 이후: 구매 취소가 불가하며 반품만 가능.
3.상품을 수령한 이후: 반품 절차에 따라야 하며, 반품에 따른 배송비가 발생한 경우20조 3항에 의거 귀책사유가 있는 자가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4.쿠폰 등의 사용 시: 할인쿠폰 (ex.장바구니 할인쿠폰) 등을 사용한 경우 부분취소가 불가능하고, 전체주문취소만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상품이 배송준비중인 경우 취소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④ 취소 처리에 따른 환불
- 카드결제 : 취소 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 취소
- 현금결제 : 취소 절차 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현금 잔고로 환불
⑤ 총판점회원은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⑥ 총판점회원의 연락 두절, 휴업, 영업정지, 폐업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불가하거나 이러한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판매시기성이 있는 상품의 배송 지연이 계속되거나, 상품상태의 하자 등으로 지속적인 공급문제가 발생할 경우 공급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반품 및 환불)
① 회사는 고객의 반품요청이 있는 경우, 24시간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은 상품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이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단, 고객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상품 판매 시 반품이나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단순변심: 고객 부담, 상품 하자 : 총판점회원 부담)되나, 고객이 반품 신청 절차에서 반품 송장번호를 미 기재하거나 반품 사유에 관하여 회사에 정확히 통보하지 않을 경우 반품 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④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총판점회원에게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현금 잔고로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⑤ 반품 배송비를 고객이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 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⑥ 총판점회원은 반품 배송비를 청구해야 하는 경우 회사의 환불 유보 기능을 통하여 반품 처리를 유보할 수 있으며, 환불 유보 시에도 반품 상품 수령일로부터 5일 이내에 환불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총판점회원에게 운영정책에 따른 불이익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상품 하자나 오배송 등을 인정한 상태에서 고객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되며, 반품 배송비를 선결제한 고객이 반품 상품 발송 시 추가 부담한 착불 배송료를 고객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0조 (교환 및 환불)
① 고객이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이 부담합니다.
② 고객은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7일 이내에 교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물품 하자로 인한 교환의 경우에는 회사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고, 총판점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으며, 고객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③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④ 회사는 고객의 구매 취소 또는 반품 혹은 유료 서비스의 종료에 의하여 환불 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고객에게 해당 금액을 환불하고 카드 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를 취소합니다.
⑤ 카드 결제를 통한 구매 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⑥ 고객은 현금 잔고로 환불된 금액을 통장으로 입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지정한 자신의 출금계좌로 현금 출금 요청을 통해 출금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교환 및 환불의 제한)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i)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
ii) 고객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iii)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iv)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v)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vi) 기타 고객이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22조 (배송)
① 배송 소요 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 결제 확인 시점부터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배송 예정 일정은 배송회사 (택배회사, 퀵서비스)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총판점회원은 고객의 주문이 접수되면 총판점 관리자 시스템을 통하여 즉시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고, 회사가 지정한 배송수단을 통해서 배송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 퀵배송 : 주문을 접수한 때로부터 2시간 이내에 배송을 원칙으로 한다.
- 택배배송 : 회사와 합의한 택배 마감시간 이전에 접수한 주문의 경우 당일 출발이 원칙이며, 택배 마감시간 이후의 주문인 경우 익일 출발을 원칙으로 한다.
③ 총판점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 업체에 배송을 위탁한 후 회사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④ 총판점회원은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반드시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발송 후 발송 예정일 미 입력 건에 대해서 회원이 회사로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 총판점회원에게 통보 없이 취소될 수 있으며 상품 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총판점회원의 부담이 됩니다.
⑤ 총판점회원이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아니하거나,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은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하여 고객이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총판점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⑦ 총판점회원의 발송 확인 처리 이후에 고객이 수취 확인을 하지 않아 배송 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발송 확인 일로부터 1주 이내에 고객에게 수취 확인요청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안내 이후에도 고객의 수취 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3일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배송 완료됩니다. 이 경우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고객은 회원은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⑧ 주문이 접수된 후, 발송 처리를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24시간 이상 경과 시 체결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정산금 지급의 목적 등으로 경우에 따라 총판점회원에게 배송 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총판점회원은 회사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⑩ 총판점회원이 전항의 증빙을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총판점회원에게 있고 회사는 운영정책등에 따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⑪ 총판점회원은 상품별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회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해당 금액을 확인하여 배송 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⑫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⑬ 배송완료일(또는 서비스 이행)로부터 7일(7일 중 영업일 3일 미만인 경우 3영업일) 이내 고객으로부터 교환, 반품, 환불에 대한 의사가 없는 경우 회사는 자동 구매확정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자동 구매확정 절차의 구체적인 사항은 사전에 공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다만, “구매 회원”의 이의 제기 등 민원 등이 접수되는 경우 자동 구매확정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⑭ 구매 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총판점 회원과 고객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총판점회원과 고객이 해결하여야 합니다 총판점 회원과 고객 간 거래 및 배송 등과 관련하여 총판점 회원, 고객,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블랙멤버십)
① “블랙멤버십” 이란 회사가 사이트 이용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멤버십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블랙멤버십 회원”이란 회원 중 이용료를 결제하고 이용신청 절차를 거쳐서 본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을 의미 합니다.
③ 블랙멤버십 회원에게는 회사가 규정하고 있는 배송비 페이백 및 구매 리워드, 서비스 소식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제공되는 혜택은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④ 블랙멤버십 회원은 멤버십 서비스를 매월 또는 일정 시기에 반복적으로 거래하기 위하여 미리 입력 등록한 결제수단 또는 결제정보로 매월 멤버십 이용료가 자동 정기결제 됩니다.
⑤ 블랙멤버십 이용계약은 회원이 신청페이지를 통해 결제정보를 입력하는 등 이용신청 절차를 거쳐 정상적으로 결제정보가 등록완료 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⑥ 블랙멤버십 정기결제는 최초 결제일을 기준으로 매월 정기 결제 됩니다.
⑦ 블랙멤버십은 이용계약 성립시점을 기준으로 6개월간 필수로 이용해야 합니다.
⑧ 혜택으로 제공되는 배송비 페이백 및 구매리워드 포인트는 전월 실적에 따라 매달 첫째주 일괄 지급 됩니다.
⑨ 혜택으로 제공되는 배송비 페이백 및 구매리워드 포인트는 부가세제외 금액으로 지급 됩니다.
⑩ 혜택으로 제공되는 배송비 페이백 포인트는 퀵 배송비는 제외되며, 제주 및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일반 운임이 적용된 배송비가 포인트로 지급 됩니다.
⑪ 혜택으로 제공되는 배송비 페이백 및 구매리워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90일 입니다.
⑫ 멤버십 회원은 필수 이용기간 이후에 회사에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⑬ 멤버십 해지 후 재가입 회사에 규정에 따라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24조 (타비스)
① ‘타비스’는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별도 타이어 매장 관리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타비스’는 블랙서클 사이트 접속 ID와 동일하게 사용되며 본 약관 ‘제6조 (ID 및 비밀번호 관리)’가 적용됩니다.
③ ‘타비스’에서 제공하는 고객정보 관리 기능을 활용하여 회원이 취득한 개인정보 저장 시 체크하는 ‘개인정보 수집·활용’ 및 ‘마케팅 정보 수신’ 정보는 사이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제9조 타비스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④ 이용자는 ‘타비스’를 복제, 변경할 수 없으며 ‘타비스’에 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대한민국의 저작권법, 기타 관련하여 적용되는 법률 등으로 보호받습니다.
⑤ ‘타비스’이용 정지를 원하는 이용자는 휴대 정보 단말기에서 본 앱을 제거함으로써,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⑥ ‘타비스’에 표시되는 상표, 로고 및 서비스 마크 등은 당사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입니다. 당사는 본 약관에 의해 이용자 또는 기타 제3자에게 어떠한 상표 등을 양도 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⑦ 회사는 ‘타비스’에 당사가 지정하는 제3자가 취급하는 광고 등을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타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실 및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의 경우를 제외하고, 일절 책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가 ‘타비스’를 이용하여 축적된 데이터가 소실(이용자 본인에 의한 삭제도 포함)되거나 제3자에 의해 변경되었더라도 해당 데이터를 복구할 의무를 포함하여,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타비스’에서 이용 가능한 기능의 일부를 회사에서 관리하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권한을 차등 부여할 수 있으며 회사가 원하는 방식의 조건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6장 회원 관리 및 보호
제25조 (품질보증)
① 총판점회원은 공급한 상품의 품질보증에 따른 사후관리에 관하여 관련 법규에 따라 제조자와 연대책임을 집니다.
② 총판점회원이 정한 품질보증기간이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보다 짧을 경우,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③ 제조자 측에서 사후관리를 할 수 없는 경우(병행수입품, 제조사가 국내에 있지 않은 경우, 제조사 측에서 A/S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등)에는 총판점회원의 책임 하에 수리, 교환, 환불 등의 조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회사는 총판점회원이 정당한 사후관리를 거부할 시 운영정책에 따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분쟁 조정 센터)
①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해결하고, 회원 상호 간의 분쟁을 조정하며, 고객이 고객센터의 절차 안내에 따라 분쟁의 해결을 요청할 경우 분쟁해결 기구의 업무를 대행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 기간을 전자우편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27조 (총판점회원의 서비스 이용)
① 회사는 총판점회원의 등록을 별도의 절차로 승인하며, 이의 승인이 완료된 총판점회원은 상품의 공급 가격을 본인의 책임으로 자유롭게 정하고, 상품의 공급가를 정보를 직접 등록 및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총판점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법』(예시:공급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기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법』(예시:물품 상세 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 사항)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반하여 고객에게 불리한 거래 조건을 통지한 경우에도 관련 법령이 우선하고,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총판점회원은 회사와 상품 매매(상품의 배송, 취소, 반품, 환불 절차 포함)에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 해결 과정 내 이 약관,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불성실 등 총판점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사 또는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총판점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⑤ 총판점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의 상호나 로고를 사용하는 행위
- 총판점회원이 회사를 통하지 않고 제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상품을 판매하는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
- 판매된 상품에 대한 품질보증 서비스를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지 않는 행위
- 회사의 경영 또는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 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하는 행위
- 총판점회원이 판매한 각각의 상품에 대한 발송 예정일까지 제품을 발송하지 않거나, 발송하지 않은 제품에 대한 운송장 번호를 미리 입력하는 행위(가송장 사용 행위) 및 이에 준하는 행위
-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거짓으로 등록하거나 회사 또는 고객의 정당한 연락을 회피하는 행위 및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을 하는 행위
- 물품판매 또는 용역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 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 총판점회원이 본인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주문을 취소하는 것임에도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 적용을 회피할 목적으로 고객에게 취소를 요구하거나 종용하는 행위
-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협조하지 않아 답변 및 증빙 자료의 제출을 거부∙ 해태하는 행위
⑥ 총판점회원은 자신의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유선전화번호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매 6개월마다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총판점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총판점회원의 물품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 총판점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총판점회원은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 및 이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를 전적으로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7장 서비스 이용 제한 등
제28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제17조를 위반한 경우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원이 사기 및 악성 글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화 방해되는 행동을 했을 경우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3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 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 간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유료 서비스의 사용을 할 경우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중지 및 특정 서비스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 약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 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 이용계약의 해지
- 손해 배상의 청구
- 사이버수사대 수사 요청
- 정산 일자 변경 및 신용점수 차감
⑤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사전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이용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이 약관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하지 않는 경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해지 의사가 상대방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해지의 효력은 계약기간 내 이미 발생한 권리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에 관하여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③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 참여가 제한된 판촉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 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5조 제3항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제17조를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전부 보전이 불가능하거나 불가능한 우려가 있는 경우
- 제27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상품 등에 대해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불신을 조장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⑤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과의 이용 계약을 해지하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제8장 정산
제30조 (판매대금의 정산)
① 상품 판매대금에 대한 정산은 상품 공급 가격에서 기타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총판점회원은 기타수수료 및 배송비 등을 고려하여 상품의 공급가격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② 총판점회원이 회사에 공급한 상품의 공급대금에 대한 정산주기는 회사와 협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③ 정산 확정금액: 주문이 생성되고 유효기간 내에 배송된 내역에 대한 판매금액이 정산 확정 금액으로 책정됩니다.
제31조 (정산의 보류)
① 회사는 총판점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공급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총판점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총판점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공급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총판점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총판점회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장기간 배송 지연 건을 배송 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으되, 공급대금의 정산은 향후 고객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거래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 사용을 통한 허위거래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일정 기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 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총판점회원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작품 공급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총판점회원이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판매량이 상당하여 다수 고객의 피해 보상이 발생할 우려가 이 되는 경우, 연락 두절로 추가적인 구매자 클레임에 협조를 구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일정 기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⑥ 총판점회원은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총판점회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작품의 공급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⑧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총판점회원에게 통지하고 공급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9 장 기타
제32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의 해석 및 분쟁의 해결은 대한민국의 법령에 따르며,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제34조 (기타)
①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이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 적법성 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3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